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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교학사(이하 “당사”)가 운영하는 kyohak.co.kr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당사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이동통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아니하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서비스 개요)

1. 당사는 온라인(유선 또는 무선 인터넷) 상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서비스는 당사와 관련한 회원과 당사간 쌍방향 정보 제공 및 교류 서비스 등을 포함합니다.
3. 현행 서비스를 확대하거나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능의 추가 시에는 명시적으로 고지 또는 설명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도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됩니다.
2.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당사의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당사의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의 유예기간을 두고 미리 공지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단,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적용을 받기를 원할 경우 당사에 통지하여 당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약관은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당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이용자
② 이용자번호(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③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 ID와 일치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 관리하는 문자와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④ 디지털 컨텐츠(Digital Contents)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도서,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
⑤ 이용자: 당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 받는 자
⑥ 운영자(관리자) : 서비스의 전반적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혹은 기관
⑦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아니한 이용자
⑧ 쇼핑몰: 당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
⑨ 적립금: 특정 재화 등의 구입이나 특정 결제수단 사용 등 일정한 경우에 당사에서 판매하는 재화 등의 거래 실적에 부수하여 제공하거나 기타 약정한 바에 따라 제공한 서비스 점수
⑩ 적립금 제도: 회원이 적립금을 결제수단으로 활용하여 당사의 재화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제도
⑪ 계약: 이용자가 당사의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를 신청하여 당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는 약정
⑫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 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6 조 (회원 가입)

이용자는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현한 후 당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함으로써 당사에 대하여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제 7 조 (회원 가입의 승낙)

1.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당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 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2. 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당사의 승낙 의사가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 사용 등 허위로 회원 등록을 신청하는 경우
③ 회원 등록 사항을 허위로 기재, 혹은 누락하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당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⑥ 다른 사람의 당사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⑦ 당사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기타 당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4. 당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1. 당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회원가입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그 세부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필수정보
* 이름, 실명인증값(아이핀 회원은 아이핀번호), 아이디, 비밀번호/비밀번호 확인, 생년월일, 성별, 전자우편 주소(E-mail), 전자우편 수신동의 여부, 전화번호(집전화, 휴대전화), 집주소, 회원 구분, 관심분야, 기타 당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② 선택정보
* 당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당사가 이용자의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을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함으로 인한 책임은 당사가 부담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경우. 이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휴사에 관한 정보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과 개인정보의 제공 또는 공유 목적 또는 필요성, 그리고 해당 개인정보의 보호, 관리 방안에 관하여 개별적으로 홈페이지 상의 동의 요청 또는 전자우편(e-mail)이나 서면 등을 통하여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② 당사에 이용자가 주문한 상품의 신속한 재고상태 안내 및 배송상태 확인을 위한 경우와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전자우편 주소,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알려주는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 자체의 성질 상 필요한 경우 또는 이용자의 요청사항 처리를 위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해당 제조사 내지 판매업체 및 제휴 등 관계 업체에게 제공하는 경우
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⑥ 명의 및 신용카드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⑦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⑧ 고지사항의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과 같이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⑨ 당사의 상품, 서비스, 이벤트 등의 정보 안내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회원이 그러한 안내 메일의 수신에 포괄적으로 동의한 경우
4. 당사는 유료상품 소개 또는 구매 유도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5. 당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인적사항(소속, 직위, 성명, 전화번호나 기타 연락처), 정보 수집의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등의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의 “회원정보 변경”을 통해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 및 오류 정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에게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정보를 변경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당사는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7.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 침해사고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가 발생하게 되면 그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8. 당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요금 정산 등의 문제로 결제가 완료되지 아니한 경우
② 상법 등의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③ 소송이나 분쟁에 있어 근거자료로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④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9. 개인정보의 보호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오직 본인만이 열람, 수정, 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당사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됩니다. 타인에게 본인의 당사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아니 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하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야 합니다.
10. 기타
게시판이나, E-mail, 채팅 등 온라인상에서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로 인해 원하지 않는 상황이 발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에 의해 발생하는 개인정보 유출로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

1. 당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e-mail)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당사의 구매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구매확인 통지를 받은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당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이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0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1 조 (구매신청)

회원은 당사에 대하여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고, 당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이름, 주소, 전화번호(또는 휴대전화 번호), 전자우편(e-mail) 주소등의 입력
③ 약관 내용,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당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 12 조 (계약의 성립)

1. 당사는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신용카드 결제 시 명의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불법행위로 추정 또는 확인되었을 경우
④ 구매 신청 회원이 제7조에 따른 회원 자격 제한ㆍ정지 고객임이 확인되었을 경우
2. 계약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당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당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ㆍ취소 등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당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당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이용자가 결제한 상품 대금은 환불처리 됩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당사에 대하여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재화 등의 공급)

1. 당사는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이용자와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의 공급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하고, 이용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한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때 당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당사와 이용자 간에 재화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약정이 우선합니다.
3. 당사는 아래의 경우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 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 공급에 대한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② 재화 공급에 대한 입금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제3항에 의하여 수강 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강 신청자에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제공)

1. 서비스의 이용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당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당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당사는 가능한 한 최대한 빠른 시점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당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3. 당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당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계약의 체결
② 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③ 기타 당사가 정하는 업무
5. 당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6. 당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7. 제6항의 경우로 인하여 당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을 제공하지 못할 경우 해당 구매 금액을 환불합니다.
8. 무형의 유료 콘텐츠(e-Book, 동영상, mp3, PDF 등의 유료 콘텐츠)의 경우 사용 기간을 명시하며, 별도 고지가 없을 경우 구매일로부터 1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시점으로부터 1년이 경과하였을 경우 당사는 별도 통지 없이 회원이 구매한 유료 정보를 회수, 삭제할 수 있으며 사후 관리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당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의 서비스가 중대하게 변경되는 경우 그 내용을 명시하여 공지하며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의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2. 당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당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당사는 최대한 빨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당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당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5.  귀하는 당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당사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당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당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이용자가 고지내용을 인지 하지 못한데 대하여 당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당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당사는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나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9.  당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위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위 이용자가 설정한 domain 명칭,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0.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 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1.  당사는 회원이 가입 시 설정하는 domain 명칭 기타 정보에 대한 심사 후 그 변경의 권유 및 삭제권한을 보유하게 됩니다. 
12.  당사는 가입자가 설정, 관리하는 domain 등에 대하여 당해 domain 등의 이용 율, 가입자의 본 서비스 이용 목적과 가입자가 설정, 관리하는 domain 등 명칭의 적합성, 기타 제반 사유 등에 비추어 당해 domain 등을 변경, 삭제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을 때에는 그 변경 또는 삭제를 가입자에게 1주일의 기간을 두어 권고하고, 그 기간 동안 가입자의 아무런 조치가 없을 경우 임의로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 요금)

1.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료: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② 대금: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요금입니다.
2.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의 경우 이용 요금을 온라인으로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3. 유료 정보의 경우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제 17 조 (대금지급 방법)

당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① 카드결제: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의 카드 결제를 통한 방식입니다.
② 계좌이체: 이용자의 은행계좌에서 결제대금을 결제대행사의 계좌로 이체시켜 결제하는 것으로 결제 당시 이용자가 거래하는 은행계좌에 잔액이 있을 경우 가능한 결제 방식입니다.
④ 당사가 부여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⑤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8 조 (결제대금)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제 19 조 (환급)

당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0 조 (청약철회)

1. 당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재화를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항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사전에 당해 재화 등의 구매 계약에 대한 청약철회 제한에 관하여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
⑥ 기타 재화 등의 특성상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해당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유형의 콘텐츠가 아닌 무형의 콘텐츠(강좌, MP3 파일 등)일 경우 취소/변경은 결제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의 사용량의 30% 미만이 되었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제 23 조 (유ㆍ무형 콘텐츠에 대한 환불)

1. 교재/배송에 대한 환불은 제한적으로 시행합니다.
파본 및 배송 문제 등 당사에 귀책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배송 비용을 포함하여 교환 및 환불 조치를 해드립니다.
2. 기타 1항에 의거하지 않은 교환(구매자의 변심, 구매자의 귀책사유 등)은 직접 당사를 방문하시거나 배송 비용을 부담해야 가능합니다.
3. 무형의 콘텐츠에 대한 환불은 결제 승인 일로부터 계산하여 7일 이내/강의 진도 30% 미만 이었을 경우 수강한 강좌를 제외한 강의와 금융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에 대해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4. 무형의 콘텐츠가 패키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을 경우에 개별 상품으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5. 무형의 콘텐츠의 환불 규정은 아래의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최초 결제일로부터 30일이 초과되는 시점에서 환불을 요청할 경우에는 사용 기간을 제외하고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② 사용 기간이 결제 시점으로부터 1/3 이하인 경우에는 제공된 가격에서 청약 철회에 따른 위약금 10%를, 1/3 ~ 1/2 미만인 경우는 청약 철회에 따른 위약금 20%를 공제한 후 환불하며, 결제 시점으로부터 기간이 1/2이상 지난 경우에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③ 청약 철회 시에는 귀책사유가 고객에게 있는 경우에는 금융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6. 당사의 정책상 청약철회 조건에 해당되는 이용자는 사용한 만큼을 제외한 금액과 금융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7. 유료 서비스의 이용 시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사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에 해당되는 금액을 회원이 지정하는 구좌로 지급하거나, 이에 상응하는 변상을 합니다.


제 2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당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e-mail) 및 서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자메일(e-mail)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 발송은 해당 이용자가 그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 한합니다.


제 25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당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용자 간 전달 포함)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당사 회원(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중대하게 위반한 것이 명백한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당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당사가 제2항 소정의 세부 이용지침으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이거나 당사가 해당 서비스를 폐지하는 경우
⑦ 기타 관계 법령 및 당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당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이용자 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당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 있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당사에 제출된 게시물의 저작권)

1.  당사가 작성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당사에 있습니다.
2.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적법한 권한이 있는 게시자에게 있으며 당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당사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 각 호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②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④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⑤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⑥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⑦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4.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5.  게재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게재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8 조 (적립금 제도의 운영)

당사는 특정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수단을 사용한 회원 또는 적립금 지급을 경품 내용으로 한 프로모션에서 당첨된 회원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적립금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당사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1. 당사가 부여한 적립금은 당사에서 제공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2. 당사는 적립금 획득, 사용방법, 삭제 등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은 적립금을 당사에서 재화 등을 구매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화하거나 현금으로 환급되지 아니합니다.
4. 당사는 제휴사와 회원의 적립금 부여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이용자번호(ID),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5. 당사는 적립금 부여를 명시한 재화 등을 구입한 회원이나 적립금을 부여하기로 하는 내용의 프로모션에 당첨된 회원 등에게 사전에 명시한 방식으로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6. 회원은 적립금을 2,000 이상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7. 회원은 적립금 부여일로부터 24개월 이내에 해당 적립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적립금은 부여된 순서대로 사용되며, 부여일로부터 24개월 이후 잔여 적립금이 있는 경우 해당 적립금은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8. 적립금을 사용하여 구매하였을 경우에는 주문 취소, 환불 시 해당 적립금은 회원에게 반환되지 않습니다.
9.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당사는 회원의 적립금 회수 및 삭감, 이용자 번호(ID)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법적 책임을 물을 수도 있습니다.
11. 당사의 운영 정책이 변경될 경우 정책 시행 전에 당사 상의 공지로 통지합니다.


제 4 장 의무 및 책임


제 29 조 (당사의 의무)

1. 당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당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당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이용자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당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당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당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③ 당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등 당사 또는 기타 제3자에 대하여 불법행위를 구성하는 행위
④ 다른 회원의 이용자번호(ID)를 도용 또는 유출하는 행위
⑤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 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불법적 현금거래에 관한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미풍양속에 중대하게 위반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⑥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를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당사의 임직원이나 당사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⑧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⑨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⑩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또는 공개하는 행위
⑪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불법 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당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당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당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당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상품을 배송 받은 후 청약철회를 하여 대금을 먼저 환불 받았으나 반품을 거부하는 행위 또는 상품 반품 전 청약철회를 취소하였으나 상품 대금을 다시 지급하지 아니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고, 이로 인하여 당사가 손해를 입게 되면 그에 대한 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이 위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당사는 제32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하거나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31 조 (회원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당사는 홈페이지 내에서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 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단, 당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집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되며, 회원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부정하게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당사에게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의 이용자번호(ID)는 당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5 장 기 타


제 3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당사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상에서 또는 당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당사에 대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회원이 제30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원에 대한 통지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긴급을 요하는 경우 사전 통지 절차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해지하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4. 이용자가 회원 가입 후, 계속하여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당사는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당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당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당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교학사 ID와 비밀번호, 주민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②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③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④ 법률, 계약에 의하여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⑤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⑥ 당사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정크메일, 스팸,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⑦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⑧ 실질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하는 domain 명칭의 등록행위, 이용하는 커뮤니티 및 기타 서비스의 본래 목적 또는 내용과 부합하지 아니하는 domain명칭의 등록행위, 서비스 이용을 주된 목적으로 하지 아니하는 일체의 행위
8.  당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배했다고 판단되면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33 조 (당사의 소유권)

1.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당사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당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 34 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그 정당한 권리자 및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5 조 (손해 배상 및 면책)

1. 당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당사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 당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 당사는 제휴 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당사는 제휴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해서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관하여는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8.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9. 당사 또는 제3자는 다른 인터넷 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그러한 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당사에게 고의나 중과실이 인정될 만한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이트 및 자료의 내용, 광고, 제품 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6 조 (분쟁해결)

1. 당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당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7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당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당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부 칙
1. 본 약관은 2013년 2월 4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08년 3월 2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교학사에 귀속하며 무단 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 침해 행위를 엄금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119-81-06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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